-
(2018) Estimation Method for Ice load of Managed Ice in an Oblique ConditionDeprecated/Ice load 2020. 10. 13. 17:07
Abstract
- 극지 해양 분야의 빙하중 추정 이론 설명
- 경험식을 기반으로 다양한 빙 입사조건에 대한 수정된 빙 하중 계산식을 제시
- 100% ice concentration조건에서, 다양한 사항각도에 따른 FPU선형의 빙하중 영향 분석
- 임의의 사항각도(attack-angle같은거인듯)에서 선속 및 두께가 빙 하중에 미치는 영향을 numerically 분석
Previous Works
모형시험을 통한 쇄빙선박에 대한 빙하중 추정:
Jian, H., Li, Z., 2015. Experimental And Numerical Study On Ice Resistance For Icebreaking Vessels. International Journal of Naval Architecture and Ocean Engineering, 7(5), 626-639.
Jeong, S.Y., Jang, J.H., Kang, K.J. Kim, H.S., 2017. Implementation Of Ship Performance Test In Brash Ice Channel. Ocean Engineering, 140, 57-65.사항각도에 따른 빙하중 추정을 위한 모형시험:
Li, Z., Kaj, R., Rüdiger, B.P., Torgeir, M., Biao, S., 2013. Experiments On Level Ice Loading On An Icebreaking Tanker With Different Ice Drift Angles. Cold Regions Science and Technology, 85, 79-93.
Kim,평탄빙에 대한 빙하중 추정 알고리즘:
Kim, H.S., Ryu, C.H., Park, K.D., 2013. Development of Ice Resistance Estimation Program of Icebreaking Vessels Using Ship CAD Data. Proceedings of the Society of CAD/CAM Conference, Pyeongchang, Korea, 501-504.
Kim, H.S., Ryu, C.H., Park, K.D., Lee, J., 2014. Development of Estimation System of Ice Resistance with Surface Information of Hull Form. Journal of Ocean Engineering and Technology, 31(5), 371-377.비사항조건에서의 빙편 (= 100% ice concentration)에 대한 빙하중 모형시험:
Kim, H.S., Jeong, S.Y., Woo, S.H., Han, D., 2017. Study On The Procedure To Obtain An Attainable Speed In Pack Ice. International Journal of Naval Architecture and Ocean Engineering, in Press.평탄빙에 대한 비사항조건에서의 발생하는 전체 빙하중 추정 알고리즘 구성방정식:
Spencer, D., 1992. A Standard Method for the Conduct and Analysis of Ice Resistance Model Tests. Proceeding of the 23rd American Towing Tank Conference, New Orleans U.S., 301-307.Methodology
'평탄빙에 대한 빙하중 추정 알고리즘' 을 사항조건에 적합하도록 수정 및 변형하여 추정식 제시
Results & Conclusion
- FPU선형의 경우, 빙두께 및 선숙에 상관없이 사항각도가 증가함에 따라 빙 제거 하중과 부력 하중은 일정한 증가율로 커짐. 특히, 빙 제거 하중이 비선형적으로 크게 증가함.
- 빙두께에 따른 pre-sawn (= 100% ice concentration) 의 빙하중 증가량은 최대 사항각도 30도에서 최대 약 1.5배로 평가.
- 선속에 따른 pre-sawn의 빙하중 증가량은 최대 사항각도 30도 에서 최대 약 2배로 평가.
'Deprecated > Ice load'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