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기장, 전자파, Electromagnetic fieldDaily lives 2020. 11. 11. 11:18
우리 몸은 원래 다양한 목적으로 전기 자극을 사용한다. 우리가 흔히 전기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세포, 혈액, 신체 조직, 장기에서 일어나는 화학 작용조차 모두 적절히 기능하려면 몸속 전하에 의존해야 한다. 그런데, 외부 전자기파는 우리 몸을 투과할 수 있고, 이때 체내에 전류를 유도한다. 따라서, 체내에 전류를 일으키는 외부 전자기장은 체내의 많은 생물학적 과정을 방해할 수 있고, 실제로 방해한다. 과도한 전자기장 노출은 다음과 같은 증상을 야기할 수 있다: '불안, 집중곤란, 우울증, 피로, 두통, 기억력손상, 메스꺼움, 가슴 두근거림, 수면장애'. (Reference: Dr. O'Bryan, Tom, (2018) "You can fix your brain")
전기장판
겨울에 난방비를 많이 아끼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전기장판 (electric mat) 을 사용한다. 하지만, 전기장판 이다보니, 전자기장이 발생하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전자기장을 최소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온도 조절기 부분에서 전자기장이 많이 발생하므로, 이것을 멀리 둘것, 2) 이불을 4cm정도 깔면, 전자기장이 50%감소. (Reference: News video clip)
모니터, 컴퓨터 본체, 멀티탭
모니터는 생각보다 전자기장을 많이 발생시키지않고, LED, LCD 모니터들은 전자기장을 발생하지 않는다 (i.e. 최신 모니터를 구매한다면 걱정안해도 된다). 전자기장이 많이 발생하는 곳은 '컴퓨터 본체' 그리고 '멀티탭' 이다. 이 두가지를 몸으로부터 멀리두도록 하는것이 좋다. (Reference: blog posting)
'Daily liv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협 노르웨이 해외송금시 환율 및 수수료 (0) 2020.12.10 공문서 vs 사문서 (0) 2020.11.10 e아포스티유 (0) 2020.11.10